“미지급액이 무려 12조원..” 달라고 하지 않으면 보험사가 절대 알려주지 않는 숨은 보험금?

보험금은 아파서 치료를 받을 때 돌려 받는 게 대부분이지만 종신보험에 중도보험금 항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중도보험금은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귀찮아서 아니면 몰라서 보험금 청구를 안하시거나 못하시는 분들은 꼭 아셔야 하는 숨은보험금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이란?

기사를 보면 숨은 보험금이 12조 원을 넘어서고 있으나 사람들의 무관심과 잘못된 정보로 인해 찾아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잘못된 정보란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고 보험사에 위탁하고 있으면 이자가 붙어서 나중에 더 많은 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을 말합니다.

중요한 사실은 휴면보험금은 이자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중도보험금이란?

중도보험금이란 보험 가입 시기 중 특정 시기가 되거나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지급되는 보험 특약 중 하나입니다.

이를테면 생존연금, 자녀교육자금, 생활여행자금, 자립자금, 건강진단자금 등이 있습니다.

건강진단자금은 가입자가 만60세가 되면 건강검진 비용 지원을 위해 지급되는 중도 보험금입니다.

또한 보험사가 보험금을 통해 발생한 수익을 배분하는 비용이 있는데요,

이것도 대표적인 중도보험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숨은 보험금 12조원 중 약 70%인 8조 원가량이 중도보험금이라고 하니 이번 기회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꼭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조회 및 신청 방법

공공기관인 금융위원회에서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내 보험 찾아줌에 접속하시면 나의 숨은 보험금 일괄 조회부터 청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본인인증 화면으로 전환되는데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으면 휴대폰 인증을 하면되고, 아니면 공동 인증서나 아이핀으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가입 및 해지했던 보험 정보들이 다 나오고, 받지 못한 만기 보험금 뿐만 아니라 휴면 보험금 그리고 중도보험금까지 한 번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매년 3조원 가량의 보험금을 찾아가고 있다고 하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숨은 보험금이 있을 수 있으니 아직 확인 못하신 분들도 얼른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