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 발급방법 PCR 검사 방법 총정리

백신패스 발급방법 PCR 검사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 들은 헬스장과 병원등 다중시설을 이용하려면 48시간 내에 발급한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이번에는 백신패스 발급방법 및 PCR 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백신패스 발급방법

백신접종 완료자는 질병관리청 쿠브 어플을 다운받아 해당 어플을 통해 전자예방접종 증명서를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예방접종 증명을 받기 어려운 고령층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스티커를 신분증에 부착하시거나 종이 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신 미접종자 분들은 48시간 이내에 선별진료소 혹은 의료기관등에서 PCR 검사를 음성확인서는 문자통지서가 있다면 발급받으시면 되는데 발급받은 PCR 검사는 48시간 되는날밤 12시까지 효력이 인정되니 이점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백신패스 예외대상 같은경우

백신 미접종자 중에서 PCR 검사 음성확인자 또는 만 18세 이하 아동 및 청소년, 완치자, 의학적 사유에 의한 접종 예외자가 해당됩니다. 의학적 사유에 해당하는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1차 접종이후 위험한 부작용에 의한 이상반응으로 접종이 어려운 자
  • 면역 결핍자 또는 면역억제제, 항암제 투여중인 환자
  • 코로나19 국산 백신 임상시험 참여자

백신패스 다중시설 이용안내

헬스장

11월8일부터 헬스장 및 실내체육시설은 미접종자들의 이용권 환불 문제, 혼란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2주 동안 계도 기간을 부여합니다 11월15일부터 백신 패스를 적용합니다.

헬스장 및 실내체육시설 운영자 및 관리자는 이날부터 접종완료 음성확인서를 꼭 확인후에 입장시켜야 합니다. 만약 이를 어길시 적발되면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감염병 예방법 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와 영업정지등 행정처분을 받게 됩니다.

병원

백신미접종자 분들이 가장 우려하는 공공시설중 한곳인 병원입니다. 백신패스는 감염취약시설중에서도 의료기관 요양병원, 시설을 입원환자나 시설 입소자를 면회하는 경우에 한해서 적용됩니다. 외래 진료자는 증명서 없이 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혼식

결혼식은 미접종자 49명을 포함한 최대 250명을 부를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를 확인이 될경우 500명 미만으로도 이용가능합니다. 2차 개편시 접종완료자만 온다면 인원제한은 따로 없습니다.

백신패스 야구장,축구장,영화관,스포츠시설

영화관 축구장 야구장 및 스포츠시설 관람중 음식 섭취는 백신 접종 완료자만 가능하며 1차 개편때 시범허용 됩니다. 이에 따라 위험성을 평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화관, pc방, 야구장 같은경우 미접종자도 이용이 가능하나 접종완료자 및 PCR 음성 확인자만 이용할 경우에는 좌석 띄우기 인원제한은 해제됩니다.

1차 개편으로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정원 50% 관람 가능합니다

접종 완료자 전용 구역은 100% 정원을 채울수 있습니다. 취식도 가능하나 접종 여부상관없이 큰소리로 응원은 불가능 합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위드코로나 계획은 3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중대본은 체계 운영 4주 평가 기간 2주를 간격으로 전환을 추진하며, 접종률 의료체계 여력 중증환자 유행 규모등이 안정적인지 판단하여 개편 이행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백신패스 발급방법 및 PCR 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