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물운을 올릴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가 금(Gold)이라고?

오늘은 풍수 인테리어 소품으로 ‘Gold’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이 재물운을 올릴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가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풍수 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주의사항

 풍수 인테리어 소품에 대해서 설명할 때마다 가장 먼저 하는 말은 각 소품마다 자신에게 맞는 기운이 따로 있다는 겁니다.

정확히 알고 싶다면 자신의 사주에서 부족한 기운과 넘치는 기운을 알아내어부족한 기운은 채우고 넘치는 기운은 설기(泄氣)시켜 조절해주는 겁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운은 음양오행 즉, 목화토금수의 기운입니다.

 또, 금전운이 부족하거나 결혼을 하고 싶거나 자신이 이루고 싶은 소망에 맞는 기운을 가진 풍수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금전운과 재물운을 올리는 풍수 인테리어

그렇다고 자신에게 재성, 재물운에 해당하는 기운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화가 됩니다.

이것은 재다신약, 즉 일간의 힘으로 감당할 수 없을 만큼의 재성을 봐서 오히려 재물을 취할 수 없고 재물에 휘둘리는 상태가 됩니다.

(빚쟁이가 되거나 돈이 왔다갔다 하지만 정작 자신에게 쌓이지는 않는 경우죠.)

 자신의 사주에 맞는 풍수 인테리어 소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어려울 경우에는 일단 마음에 드는 소품을 1달 정도 사용해보고 반응을 살펴본 후에 계속 둘지 치울지 판단하세요.

이런 구조의 집에 살면 돈이 모이지 않는다?

[풍수 인테리어 1] ‘금(Gold)’의 의미와 상징

 ‘금(金)’은 목화토금수 오행 중에서 ‘금(金)’에 해당합니다. ‘양(陽)’의 금(金)이죠.

‘금(金)’은 계절로는 가을을 나타내며 가을에 수확을 하듯 결과, 재물 등을 뜻합니다.

방위로는 서쪽을 의미하고 가장 강력한 의미로는 ‘돈’을 상징합니다.

인간이 돈, 즉 화폐를 처음부터 사용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원시시대의 인간은 자신이 필요한 자원을 다른 사람이 필요한 자원과 물물교환을 통해 얻었습니다.

그러다 편의를 위해 소금, 쌀, 은, 금 등이 화폐의 역할을 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금’이 가장 귀한 화폐 중 하나였죠.

재물운을 높여주는 풍수 인테리어(2) – 통장

‘금’이 무거워서 편의성이 떨어지자 금과의 교환을 약속하는 표시로 ‘지폐’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현재 사용하고 있는 ‘지폐’는 ‘금본위제’ 안에서는 ‘금’과의 등가관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금’은 ‘돈’과 동일한 것이었죠.

지금도 ‘금’은 언제든지 돈으로 바꿀 수 있는 투자대상이죠.

[풍수 인테리어 2] ‘금(Gold)’의 위치

 금(金)은 집안의 서쪽에, 혹은 서재의 금고 안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운을 높여주는 풍수 인테리어(1) – 금고

본인의 경제력에 맞는 적당한 중량의 금을 금고 안에 넣어 보관하면 금전운이 상승합니다.

또 지갑에 명함이나 코인형태로 넣어두기도 합니다.

지갑 역시 돈이 사는 집이기 때문에 금을 안에 넣어두면 금전운이 상승합니다.

금을 집안에 놓을 때는 절대로 물 근처에 두거나 물을 가까이 두어서는 안됩니다.

금의 기운은 물을 생(生)하기 때문에 물이 근처에 있으면 금의 기운이 빠져버립니다.

[풍수 인테리어 3] ‘금(Gold)’의 형태

 형태는 상관이 없지만, 금전운을 올리고 싶은 경우라면 코인형태(옛날의 엽전이나 상평통보 모양 등), 달러 형태(행운의 2달러), 골드바 형태 등이 적합합니다.

 이 외에도 본인에게 의미 있는 글자를 각인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형태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반지나 목걸이 등의 악세사리 형태도 상관없습니다.

‘금(金)’은 말 그대로 ‘금(金)’입니다.

풍수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하기엔 부담스러운 면도 있지만 자주 착용하지 않는 금반지라도 금고나 서쪽 방위에 놓아보세요.

풍수 인테리어 소품은 같은 기운을 끌어들여 증가시킵니다. 금은 돈을 끌어들이죠.

우리 모두 부자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