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휴지로 7분만 따라 하세요” 누워서 숨만 쉬어도 두꺼운 옆구리 살, 전신 군살이 효과적으로 빠집니다.

누워서 숨만 쉬어도 살이 쏙 빠진다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이 방법은 과거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된 방법으로 두루마리 휴지만 있으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초간단 운동법이다.

특히 다이어트 전문가 숀리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큰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 그가 이날 방송에서 소개한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7분 두루마리 휴지 운동법

첫 번째 동작

누워서 무릎과 무릎 사이에 휴지 하나, 양팔 겨드랑이 사이에 하나씩 끼운 뒤 조여준다.

그 상태에서 숨을 깊게 들이마셨다가 뱉으며 3분간 호흡한다. 

이 운동법은 가만히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팔과 다리로 휴지를 조이면서 전신에 힘이 집중되면서 전신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복식 호흡으로 배와 허리에 힘이 들어가면서 지속적으로 복근이 자극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동작

무릎을 세우고 등을 대고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뒤꿈치를 들고 양 발끝을 세운다.

그 상태에서 휴지 한 개는 무릎 사이에 끼우고, 다른 휴지 한 개는 양손에 끼운 뒤 조여준다. 

그다음 팔과 다리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돌린 뒤, 2분간 복식 호흡하고 반대쪽으로도 2분간 반복한다. 

이 운동법은 가슴부터 팔까지 힘이 집중되면서 옆구리 라인이 만들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복식 호흡으로 배와 허리에 힘이 들어가면서 복근 자극 효과도 얻을 수 있다.